본문 바로가기
교실 환경구성/Crafts For Kids

명절 만들기로 설날 팝업북 해보자

by 잘이 2022. 1. 28.

저번 할로윈 시즌에 팝업북만들었더니

아이들이 좋아하길래

이번에는 명절 만들기활동으로 설날 팝업북을 준비해보았다.

 

이번친구는 이렇게 생겼다.

 

 

팝업북을 제작하면서

캐릭터는 여러번 손을 봤다.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이렇게 생긴 할로윈 팝업에서

괴물이 아닌 사람형태로 수정하려다보니깐

몸통이 너무 짧다는것을 깨달아 수정하였다.

 

그 과정에서 캐릭터만 여러번 수정했다.

 

캐릭터 몸통을 수정하고 보니

저고리의 길이감이 맘에 안들었고

저고리의 길이도 수정해보니

 

이번엔

 

여아친구의 족두리가 맘에 안들었다.

족두리는 컴퓨터 화면에서는 괜찮은데

 프린트 해보면 머리에 탈모온 듯이 비어보여

수정했더니만 더 대머리 처럼 나오길래 그냥 접었다.

 

 

그렇게 오늘도 책상 위에 종이만 쌓인다.

 

설날 팝업북으로 준비한 이번도안의

배경에는 해를 넣어주었다.

 

해에 주황색 그라데이션을 넣어

달 말고 해같이 만들고

해가 떠오르는 풍경이니

배경은 주황색 느낌을 주었다.

도안 안에는 팝업북 만드는 방법을 넣어놨다.

 

대충 캐릭터를 이렇게 접어

 

아래쪽에만 풀칠하여

흰색 상자 바로 위에 딱 붙여주면된다.

 

 

매우간단했다 :)

이번 도안은 공유기간이 짧다!!!

오늘 하시라고..

 

 

준비한 것이오니

대충 뽑아서 오늘 만들어보자 : )

명절 팝업 피피티 공유용.pptx
11.58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