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실 환경구성

유치원 어린이집 하루일과표 도안 어린왕자 담았어

by 잘이 2021. 1. 30.

 

 

신학기 시즌에 맞추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사용되기 좋은

하루일과표를 제작해보았다. 하루일과표에는 이전에 만든 어린왕자 캐릭터와 여우 캐릭터를 넣어보았는데

나쁘지 않은거 같다. 이번 활동판을 제작하기 전 스케치로는  그렇게 그렸었는데

 

 

우주를 담기에는 뭔가 부족하다.

그렇다고 이것저것 넣기에는 너무 복잡해지니

여기서 마무리 지었다. 이번에 제작한 오늘의 활동판을 구경해보자.

 

 

 

이렇게 생겼다. 구름모양 앞엔 로케트를 그려넣고

구름 뒤에는 색이다른 로켓과 달을 그려넣어 보았다.

파일안에는 별도 그려넣었는데 별위치는 좌측이 무난한거 같다.

별을 곁들일 경우 코팅지로 배경을 투명하게 하여 

구름옆에 떠있는 별 모양을 표현해보자.

하루일과표에 쓰여질 이름표로는 단순한 사각형 상자를 준비하였다.

 

색상은 다음과 같다.

하루일과표 아래로 그라데이션 색상으로 쫘르륵 이어붙이면

예쁠거같아 준비해보았다. 생각해보니

저것보다는.. 2가지를 섞거나 한가지로만 이름표부분을 꾸며주는것이 나을거같다.

이름표는 심플하게 준비해보았다.

어차피 저 구역에 간단한 그림과 글이 들어갈테니

이름표 디자인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

두개가 동시에 들어가는 저영역에 배경이 투머치가 된다면 정신없을것이다.

 

다음은 이 도안과 어떤 벽지가 어울릴지 준비해보았다.

 

 

 

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노란색 계열도

그럴듯하게 어울리며 

 

녹색 계열도 나쁘지않다.

 

간혹 보이는 분홍색 벽지도 나쁘지 않으며

 

남색도 괜찮다.

 

 

 

 

 

파일안에는 노란색머리를 가진 캐릭터와

갈색머리를 지닌 캐릭터를 준비해보았다.

도안을 다만들고 도안을 인쇄해보니 노란색 머리의 캐릭터가

뒤에 달 배경에 캐릭터가 묻히길래 갈색을 준비해보았다.

전체적인 도안 디자인이 밝은 계열에 속해서 어 이게 선이 진하게 들어갔어야 했나

생각이 들지만 우리집 프린트가! 예쁘게 못뽑아 낸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번 하루일과표 도안은 공유 기간이 짧다.

공유기간을 놓치지말고 후다닥 데려가보자 : )

 

하루일과와 잘.zip
2.79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