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부

인스타 줄바꾸기 손쉽게하자, 인스타그램 공백

by 잘이 2019. 8. 7.

인스타 줄바꾸기

오늘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니

인스타 줄바꾸기가 필요한 경우가 생겼다.

평소에는 찾지 않았던 이 기능을 갑자기 찾게된 이유는

유치원,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환경구성 자료들을 인스타에서 찾곤하여서

만들었던 인스타 계정에 사진을 업로드 하려는데

올릴려고 보니깐 내가 엔터쳤던곳이

업로드하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는것이 아닌가..?

 

그래서 평소에 하지 않던 짓인 인스타그램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키보드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인 줄 알았더니

그렇게 하면 머리만 아플뿐 그냥 간편하게

만들어진 앱을 깔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한다.

이방법은 안드로드용이며  아이폰방법은 설명해주고 싶지만

내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않다.

안드로이드용 인스타 줄바꾸기를 알아보자.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구글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생창에 인스타그램 공백을 쳐보자

그러면 인스타그램 자동 줄바꾸기 라는 앱이 보일테다.

 

 

 

 

 

 

이앱은 18년도 6월6일에 출시된 앱으로 

 

인스타그램의 특징 줄바꿈이 불가능한점을 캐치해낸

개발자가 만든 앱으로 (.)이나 언더바등을 사용하여 줄바꾸기를

해왔던 사용자들이 앱을 접하게된다면

점과 언더바를 버리고 이앱만 사용할 거 같다. 

 

 

상단에 언급한 앱을 설치해보자.

설치를해보니 제일먼저 보였던것은 하단 문구이다.

 

 

 

 

 

 

 

 

 

정말 많이 화났다는것을 느낄 수 있었다.

보아하니 한국어뿐만아니라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까지 지원하고 있다는것을 발견할 수있다.

외국 친구들에게도 추천해보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창을 키면 이런 창이 뜨는데

 

 

 

 

 

 

 

 

 

큰 네모부분을 한번 터치 후

내용을 자유롭게 줄바꿈하여 입력하면 된다.

 

 

 

 

 

 

 

 

 

내용을 다 입력하였으면

하단에 줄바꾸기 자동변환을 클릭해보자.

 

 

 

 

 

 

 

우리친구들이 못찾을까봐

노란박스로 체크해보았다. 

저걸 누르면 변환결과창으로 넘어가는데

 

 

 

 

 

 

 

작성된 메시지는 60분간 유지된다한다.

60분 후에는 자동삭제되니 

삭제되기전에 복사를 해보자.

 

 

 

 

 

 

 

화면을 길게 꾸욱 눌러서

모두 선택을 한다음 복사를 클릭한 다음

내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가보자.

내 인스타계정에 왔다면

복사한 글을 붙여 넣고 업로드하면된다.

내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것을 봐보자.

 

 

 

 

깔끔하게 글이 정돈되고

내뜻되로 정렬이 되었다.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을 알아보았다.

나 또한 인스타그램을 잘 몰라서 이런글을 적어 내리기에는 어색하지만

내가 배운 결과물을 블로그에 끄적이는 활동을 하게 됨으로

추 후에 잊지않고 글을 다시 보게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하이픈이나, 점으로 줄을 바꾸어 왔다면 이앱을 사용하여

인스타 줄바꾸기를 해보는것은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