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실 환경구성

유아 여름활동지 영아 여름활동지는 플레이콘으로

by 잘이 2023. 6. 30.

 

여름활동지 만들려고 보니깐 여름은
장마, 물놀이용품, 여름에 필요한용품 이렇게 나눌 수 있던데
물놀이 용품으로
서핑보드,   수영복, 수영모, 물안경, 스노클 오리발,
구명조끼, 썬크림, 비치볼, 튜브, 파라솔, 고무보트,아쿠아슈즈 가있고
 
여름에 필요한 용품으로 선풍기, 에어컨, 부채, 모자, 선캡, 선글라스, 선크림, 슬리퍼 가 있길래
 
저 친구들 너무 많으니
간단하게 장마 먼저하고
여름용품으로 넘어가야겠다 싶었다.
 
장마활동지로 우산 우비 장화만 끄적이려고 작업하다가
하다보니 뭔가 더 추가하고 싶은것이 아닌가.
 

어쩌다보니 학습지 표지를 만들고 있고
내용도 늘었다.
 
어제 하루종일 그림 그리고
오늘은 학습지 형태로 파워포인트에 넣어 작업을 하니
어느덧 오후시간이되었다.
 
 
카페에 올린자료는

 
이렇게 글자 변경이 되어
 
플레이콘 제목을 수정하여
면봉으로 찍기활동이나 스티커붙이기 활동으로 변경하여
인쇄하면 되지만 공유용 파일은 그냥 이미지 형태로 저장된 파일이라
자유롭게 수정이 불가능하다.
 
 
물론, 잘팩토리에 게시한 모든 자료는 들고오지않았다.
 

얘네는 카페에서보자.
 
 
 
 
여름활동지로 딱인 플레이콘 자료를 봐보자.
표지에는 이렇게 
누가봐도 아 비가오는구나 라는 느낌의 그림을 그려넣었고

우산 꾸미기 활동으로 시작한다.

우산을 시작으로 우비, 장화도 넣었다.
 
 
 
 
 
장마니깐 먹구름과
물웅덩이도 활동지도 넣었다.
 

 
 
그리고 제습제도 넣었다.
 

제습제하면 물먹는하마가 생각나니
물 먹고있는 하마 이미지도 넣었다.
 
제습제 부분은
장마철에 습해지는것을 이야기하며
습기를 없애기 위해 제습제 제습기를 사용한다며
이야기하면 좋을거같다.
 
이번에 공유하는 여름활동지는
파워포인트로 첨부하였다.
한쇼로 열리지 않으니
파포로 열자.
 

공유 플레이콘활동지.pptx
3.20MB

파워포인트 비밀번호는 알아서찾자.
댓글, 카톡으로 묻지말자.
 
'아니 내가 내시간 투자해서 그렸는데
비밀번호 확인방법을 읽지도 않고 이렇게 요청한다고
나는  내 하루를 투자했는데 고작 3분도 투자를 안한다고???!?!?!?!'
하면서 으르렁 거리며 무시할거 같다. 저런 연락은 삼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