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실 환경구성

(공유마감) 식물관찰일지 도안 22년 4월 8일만 공유해야지

by 잘이 2022. 4. 8.

식목일시즌이니

식목일 전에 식물관찰일지를 만들어 올릴려했는데

나는 꾸준히 게을렀다.

 

제작한도안은 이렇게생겼다.

저 캐릭터를 1시간 넘게 그렸다.

나는 잘하는게 아니라 노력파다.

그러니 이런 그림쯤은 누구나 그릴 수 있다.

해보자.

 

 

 

기초작업은 아이패드로 쓱쓱 그리고

나머지 작업은 컴퓨터로 옮겨서 작업해주었다.

 

 

컴퓨터로 옮겨 작업하는이유는

 

 

 

이전에 제작해둔 이미지에서

필요한 소스들만 긁어서 넣으려고

주로 컴퓨터로 작업하게된다.

 

저 관찰일지에서

이전에 만든 한글표지에

 

 

꽃, 나뭇잎, 가랜드, 성, 구름을 데려와

붙여주니 봐줄만하다.

관찰페이지는 이렇게 제작하였다.

 

상단에 식물이름과 심은날짜는 고정일테니

고딕체로 회색을 입혀 미리 적어주자.

 

2번째 줄에는 관찰날짜와 날씨를 넣어보았다.

날씨는 그림일기를 참고하여

햇님, 구름, 번개, 비, 눈 으로 준비해보았다.

아이콘에 눈달아줄까 말까 고민을 하였는데

눈달려있는게 좀 더 귀여운거같다.

 

 

이번에 준비한 파일은

22년 4월 8일까지 공유할것이다

12시되면! 파일이나 비번을 삭제해보겠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