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실 환경구성/환경구성 도안

어린이집 촉감판 도안은 잘이가 만들었어

by 잘이 2021. 2. 11.

 

오늘은 원에서 사용하기 좋은 촉감판 도안을 제작해보았다.

도안에 들어간 캐릭터는 이전에 만든 공룡초성퀴즈에서 사용했던

공룡친구를 다시 그려 제작해보았다.

 

이전에 제작했던 이미지는 도형을 짜집기하여 제작했더라면

 

요즘은 타블렛과 친해지려고 펜으로 쓱쓱 그려보았다.

공룡 촉감판을 제작할때

 

그냥 저 공룡의 색깔만 바꾸어 제작해볼까 생각이되보았지만

트리케라톱스도 있었으면 좋겠어서 트리케라톱스도 그려보았고

그러다가 익룡도 있으면 좋아보여서 익룡도 그려보았다.

익룡은 그릴때 막막했다.

진짜 그러면 안되는데

익룡은 보면볼 수록 못생겼다.

저 못생긴것을 귀엽게 표현하고자니 내 능력은 부족하다.

그래서 그냥 공룡친구 복사 붙여넣기 하여 익룡을 표현해주었다.

 

스테고사우르스도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스테고는 뭐이리 얼굴이 작은지.

대충 등에 달린것만 표현해보았다. 지금보니깐 맨 앞에달린 뿔은 뺄걸 그랬다.

뿔 뺄라면 뺄 수 는 있는데 작업물을 다 png 파일로 만들었으니 손대기 싫다..

 

 

자료는 하늘색 색지와 초록색 색지를 사용하여 조합하면 나름 귀엽다.

파일은 PNG 이미지 파일로 넣어두었으니 파워포인트나 한글프로그램에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 크기를 조절하여 인쇄하자.

크게 인쇄하는 방법은 "유용함"이라는 게시판에 "이미지 크게 뽑는 방법"을 클릭하면 나오니 참고해보자

 

공룡 촉감판 파일 안에는 이렇게 들어있다.

 

나는 주로 야놀자 야체를 사용하는데

야놀자 야체가아닌 다른 글씨체를 원하는 쌤들이 있을거 같아 글씨가 없는 배경도 넣어보았다.

파일을 하나하나 파워포인트로 작업하면 쌤들이 작업하기 수월할테지만

난지금 시간과 벼르고있는중이라 차마 파워포인트 파일로는 준비하지 못하였다.

 

준비한 이미지를 크게봐보자.

위에도 언급했듯이

 

글자가 없는 이미지와 글자가 있는 이미지를 준비해보았다.

나뭇잎모양은 자유롭게 사용하시라고..

저렇게 대충 준비해보았다.

 

원안에 흰색 원을 넣은 파일도 준비해보았다.

이 친구를 사용할땐 검정색 글씨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한다

아니면 공룡과 비슷한 계열로 글자를 적어보자.

 

공룡은 총 6마리로 준비해보았다.

 

공룡그리면서 공룡 발바닥점을 5개 찍을까 하다가 4개정도 찍었다.

저 공룡캐릭터의 색깔만 바꾸어 올려도 매력적이겠지만

다양한것이 준비되어 있으면 좋으니깐 이것저것 제작해보았다.

 

스테고사우르스가 생각나는 공룡친구도 넣어보았다.

보면볼 수록 앞에달린 뿔 한개는 떼고싶다.

잘이가 그린 익룡 친구는 이렇게 생겼다.

 

 

 

정말 익룡은 보면 볼 수록 못생겼던데

포털사이트에 익룡을 검색해보자 진짜 정말 못생겼다

동글동글하게 생긴것이 좋은데 저친구는 정말 뾰죡뾰죡하게생겼다.

저친구를 어떻게 그려야 잘 표현될까 생각해보다가.

그냥 공룡 캐릭터에 삼각형 뿔을 달아주었다.

 

나름... 익룡같다.

 

익룡 같지 않아도 나는 익룡이라 우길것이다.

 

 


공룡 촉감판 이미지 제작을 마치며

공룡 그리면서 공룡 색칠공부 만들면 재밌겠다 생각이 들었지만

2월 시즌은 학습지 자료보다는 환경구성 자료에 집중해야겠다.

 

오늘 게시한 공룡 다음에는 달팽이나 꽃 촉감판을 후다닥 준비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집 촉감판 보면 부엉이, 달팽이, 애벌레 , 꽃 으로 후다닥 만들어 두셨던데

 

부엉이는 모르겠고.. 애벌레나 꽃은 정말 그냥 후다닥 만들 수 있을거 같다.

얼른 분발해서 카페 오픈해야되니 후다닥 자료를

많이 만들어 질보단 양을 좀 더 신경써보아야겠다.

이번 자료의 비밀번호는 플친에 업뎃해보았다.

 

저번 자료는 인플에 비번을 업뎃했었는데 어우 글을 읽지 않고 요구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던지 화나버린다.  

그래서 인플에 또 올려버릴까!!! 싶다가 일단은 플친 키워야되니깐 오늘도 이쪽에 업뎃해보았다.

공룡 촉감판 자료는 공유기간이 정말 짧으니 얼른 데려가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