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학습지/숨은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도안 잭과 콩나무

by 잘이 2021. 1. 16.

어렸을 때 보았던 잭과 콩나무를 주제로

숨은 그림 찾기 도안을 제작해보았다.

어렸을 때는 아무 생각 없이 부모님이 보여주고 들려주니깐 그냥 그런 내용이구나.

 

잭은 저 높은곳을 겁 없이 올라가는구나

잭은 간이 크구나 라며 생각했었는데

 

 

그 동화들을 커서 보니깐 뭐 저런 동화가 다있나 생각이 들고

잭과 콩나무에서 나오는 잭은 지금 시대에 살았다면 감옥 각인데 라는 생각이든다.

 

 

 

이번에 그린 잭과 콩나무 버전은 이렇게 생겼다.

 

 

 

 

 

 

 

 

 

 

 

 

 

 

 

잭과 콩나무에서는 잭이 콩나무를 타고 올라간 그곳에

거인이 살고 있었고 그 거인은 황금을 낳는 닭이랑 함께 있었다.

시간이 지나 거인은 잠에 들었고

잭은 거인이 잠을 청하는 사이에 금은보화와 닭을 훔쳐 콩나무를 내려오게 된다.

 

어 쟤 요즘시대에 살면 안될놈이다. 

 

 

남의 집 무단 침입에, 절도에.. 후에는 살인까지... 절레절레다.

동화 그대로 해석한것을 그림에 담기는 싫으니

노동착취 당하는 닭을 구해내는 잭으로 해석해서 그려보았다.

닭의 옷을 입은 아이에 손을 잡고 따뜻한 곳으로 안내해주는 잭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는데

지금보니 잭이 꼬꼬의 손 잡아주는것을 귀엽게 잘 그린듯하다.

 

 

꼬꼬 캐릭터에는 코를 넣지 못하였다.

내 그림체가 모여라 눈코입인데 코 넣을 자리가 없어보이길래 그냥 그리지 않았다.

항상 나는 그리다가 잘 풀리지 않으면 바로 버리곤 한다.

이거 이 버릇 개선 할 생각을 해야할텐데 어우 사람 참 한결같다.

꼬꼬캐릭터를 잘보면 몸과 머리가 어떤식으로 되어있는지 아리송하게 표현되었다.

그래도 귀여우니깐 봐주자.

 

이번 숨은 그림 찾기 도안으로 준비한 잭과 콩나무 편에서는

찾아야 되는 친구를 9개나 준비해보았다.

7개씩 준비하니깐.. 아가야들이 너무 빨리 찾는다하여 두개 더 추가해보았다.

 

그림을 숨기면서 어디다 숨기지 고민을 많이해보았는데

 

 

하나는 이렇게 대놓고 나비를 그렸고

자칭 코끼리라고 우기는 코끼리도 그려보았다.

 

 

아이들이 코끼리 꼬리가 어디갔냐고 묻는다면

뒤에 숨겨져있다고 답해보자. 코끼리 코에줄도 넣어주고 귀에도 귓바퀴그리공

꼬리도심어볼까?고민해보았는데

그렇게 많은 선들이 들어가면

우리 친구들이 "어! 누가봐도 코끼리가 저기 있네!"

이럴까봐 간단하게그렸다.

 

 

 

그림 안에는 이렇게 대놓고 책도있다.

 

책넣은김에 다른 사각형 물건을 넣어볼까 고민도 해보았는데

그냥.책하나로 만족하기로 했다.

 

지붕에는 선인장도 숨겨보았다.

화분에 있는선인장을 표현해보았는데

쟤너무 지멋대로 생겼다. 선인장이 어떤식으로 생겼는지는

파일을 다운 받아서 감상해보자.

 

이렇게 숨은 그림 찾기 도안을 제작하면서

도안 만드는 스킬이 점점 늘어야되는데

그림이 그림그린애를 닮는지 너무 대충산다.

 

이번 목표는 숨은그림찾기 동화시리즈를 만들고싶다.

한 10개정도 만들고 미로찾기 라던가 숫자연결하기? 숫자 칠하기 정도로 넘어갈 생각이다.

 

 

이번 도안에도 비밀번호가 걸려져있으며

나는 내가 만든 창작물들을 보호하고싶다. : )

번거롭더라도 비밀번호 획득 방법을 읽어 비밀번호를 획득해보자.

 

잭과콩나무.zip
0.96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