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공인인증서는 은행업무를 보는데 쓰인다면
범용인증서는 공인인증서보다 한단계 더 넓은 범위의 인증서로
은행 , 증권, 공공기관 등 에서 쓰이며
본인인증시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이다.
주로 학점은행제 수강할때 이용하는 인증서이며
범용인증서는 발급 시 개인은 4400원의 비용이 든다.
오늘은 이 인증서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범용인증서or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면된다.
검색후 웹사이트에서 "한국정보인증" 이 나온다면 클릭해보자.
한국 정보인증 사이트 주소는 ://www.signgate.com 이다
사이트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뜬다. 이중에서
우리가 눌러야할 것은 개인을 클릭하면된다.
이런사이트가 뜬다면 당일 바로 발급을 클릭해보자.
당일바로 발급을 클릭하면 이런 이런창이 뜬다.
개인이 맞는지 확인하고 신청 카테고리에서 제공해주는
서식을 체크하고 신청정보를 작성해보자.
신청 정보에는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등을 입력하면된다.
입력 후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우체국을 찾아 표기하고 신청을 누르면된다.
이 때 본인과 가까운 우체국 지점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준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이런창이 뜬다. 결제를 마치게 된다면
인쇄물을 출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인쇄물을 출력하고 출력물과 신분증을 가지고
우체국에 방문하면 된다.
우체국 방문시 금융 대기표를 뽑고 자신의 순번을 기다리며
자신의 차례가 왔다면 직원분께 범용인증서발급을 받기 위해 방문하였다 이야기 하면된다.
그러면 출력물과 민증을 요구할테니 미리 준비해두자
대기만 없다면 서류는 금방끝난다.
우체국 직원께서 뽑아준 프린트물을 들고
집으로 가서 프린트물 가운데에 나와있는 번호를
발급부분에서 입력하면된다.
숫자를 입력 하였다면 곧바로
범용인증서를 어디다 저장할 것인지 묻는창이 뜨는데
본인이 원하는곳에 저장하면 된다.
범용인증서 발급을 처음 해보는자들이라면
처음이라 생소하여 발급이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내용을 숙지한다면 어렵지 않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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